생활체육 2025 청소년스포츠한마당 스키대회, 평창 알펜시아서 개최
총 4바퀴를 돌아 결승선을 통과하는 방식으로 승부를 겨룬다
페이지 정보
작성자 최고관리자 기자 작성일 25-01-10 12:08본문
강원특별자치도체육회(회장 양희구)는 11∼12일 평창 알펜시아 크로스컨트리센터에서 2025 청소년스포츠한마당 스키대회를 개최한다.

이번 대회는 초등학생(U-12) 및 중학생(U-15) 학생선수와 일반학생이 팀을 구성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스포츠 축제로, 학교 체육 활성화와 지역 내 스포츠 저변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.
특히 학생들의 협동심과 창의성 함양은 물론, 스포츠를 통해 교류와 화합의 장을 마련하는 데 큰 의의를 두고 있다.
대회는 50개 팀, 100여 명의 참가자가 참가해 2인 1팀 계주 방식으로 진행된다. 팀은 학생선수 1명과 일반학생 1명으로 구성되며 다양한 8개 구간 코스를 교대로 총 4바퀴를 돌아 결승선을 통과하는 방식으로 승부를 겨룬다.
이번 대회는 국가대표 및 실업팀 선수들이 참여하는 시범경기와 밀착 레슨 부대행사가 함께한다. 참가자들은 국가대표 선수와 함께 팀을 이루어 릴레이 경기를 즐길 수 있는 색다른 기회를 얻는다.
또 현장에는 ESG 경영 홍보 및 체험 부스가 마련돼 청소년과 지역 주민들에게 환경 보호, 사회적 책임, 지속 가능성이라는 가치를 직접 체감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제공된다.
참가자들은 플로깅(조깅하며 쓰레기 줍기) 행사에 참여하고 맞춤형 에코백 제작 등의 체험을 통해 실천 의지를 다질 수 있다.
양희구 회장은 “이번 대회는 청소년들이 스포츠를 통해 건강한 성장을 이루고, 나아가 ESG 가치를 이해하며 실천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 될 것”이라며 “많은 관심과 참여를 통해 학생들이 스포츠의 즐거움과 사회적 가치를 함께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”고 전했다.
한편 2025 청소년스포츠한마당 스키대회는 대한체육회가 주최하고 강원특별자치도체육회와 강원특별자치도스키협회가 공동 주관하며,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후원으로 진행된다.




